기사상세페이지

부산시 지역대학 10곳 한국유학박람회 참가

기사입력 2022.06.15 11: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FOREIGN202206151602000552929465481.jpg

    한국유학종합시스템 ‘2022년 지자체와 함께하는 한국유학박람회’ 메인화면

     

     

    부산시는 부산국제교류재단, 부산지역 대학 10곳과 함께 6월 14일부터 2주간 열리는 '2022년 지자체와 함께하는 한국유학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한국 유학을 홍보하여 유학생 유치를 위해 재외동포와 외국인에게 한국대학의 입학 정보와 지역 정보 등을 알리는 온라인 유학박람회다.

    박람회는 온라인 플랫폼 한국유학종합시스템(www.studyinkorea.go.kr)에 참여 지자체와 대학이 개별 홍보부스를 만들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부산시 등은 행사 기간 개별 온라인 홍보관을 운영하며 부산을 알리고 학교별 유학 정보와 장학제도 등 다양한 입학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박람회 기간 내 온라인 채팅 상담을 통해 부산 유학을 희망하는 전 세계 예비 외국인 유학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유학생 유치와 지원을 위해 지난 2012년 부산국제교류재단 내 유학생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지역 대학들과 협의회를 구성하여 유학생 유치는 물론 학업 및 생활 상담, 장학금 지원, 취·창업 지원 등 다양한 유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방대학의 위기에 따라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는 지역대학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필수"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해외에 있는 예비 한국 유학생들에게 부산으로의 유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앞으로도 해외 유학생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출처: 인민망(人民網) 

     

     

     

    국제

    국제

    라이프

    라이프

    backward top home